
발트국제해사협의회(Bimco)가 올해 석유제품운반선 시황이 부진할 것으로 전망했다.
Bimco의 수석 애널리스트인 닐스 라스무센(Niels Rasmussen)은 "수에즈 운하와 희망봉을 통과하는 중량 비율이 2024년 1.09에서 올해 1.44로 수에즈 운하 통과의 상대적 증가율이 33% 증가했다"고 말했다.
톤마일 감소: 수에즈 운하를 선택하면서 항로가 짧아지면서 평균 톤마일이 줄어들고, 이는 운임 하락 압력으로 작용
선복 공급 증가 vs 수요 정체
- 선복 공급은 2025년 3.5%, 2026년 6.5% 증가 예상
- 반면 수요는 2025년 -0.5%~0.5%, 2026년 0.5%~1.5%로 보합세
현재 운임 상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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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R2: 하루 $33,300 (2025년 평균보다 높음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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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R1: 하루 $24,80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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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R: 하루 $35,600 (전주 대비 14.8% 상승)
운임 전망: Bimco는 올해 석유제품운반선 운임이 2024년보다 낮은 것으로 예상